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482번째 투자전략] 백광소재 뛰니 백광산업 뛴다고?

by 주식공무원 2019. 6. 5.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전산 쟁이 주식 공무원입니다.

먼저 미국 시장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12.40포인트(2.06%) 급등한 25,332.18에 거래를 마쳤고,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58.82포인트(2.14%) 오른 2,803.27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94.10포인트(2.65%) 급등한 7,527.12에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0.56% 하락했고~ 금값은 소폭 상승 기록했습니다.

 

 

---------------------------------------------------------------------------------------------------------------------

 

시장지표를 이긴 기대심리~

 

미국 시장이 2% 넘게 올랐습니다. 최근 오른 상승율중에 단연코 최고입니다. 원인은 미국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감인데요~ 

파월 의장이 연설에서 고조되는 무역 긴장을 주시하고 있고 경제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대응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연준의 대응이 무엇일까 궁금한데요~ 연준이 할 수 있는 것은 금리인하가 가장 대표적인 대응입니다. 여기에 연준 부의장도 경기둔화에 앞서 보험성으로 금리를 내리는 것도 과거 정책 중 하다였다라는 발언을 하면서 금리인하의 기대감을 더욱 키운 것입니다.

 

발표된 지표는 그리 강하지 못했는데~ 연준의 금리인하 기대심리 때문인지 시장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뉴욕의 공급관리협회 즉 ISM에 따르면 5월 뉴욕의 비즈니스 여건 지수는 4월 77.3에서 48.6으로 급락했고 이 수치는 최근 2년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상무부는 4월 공장재 실적이 전월보다 0.8%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시장 예상치인 1.1% 보다는 낮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멕시코와의 무역마찰이 최근 새로운 이슈가 되었는데~ 멕시코 외교장관이 대화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하면서 합의 가능성이 80% 이상이라고 발언하면서 시장을 안심시켰습니다.

 

얼마 전 떨어지는 시장을 바라보며~ 시장이 떨어지게 되면 누군가 영웅이 나타나며 시장을 안정화시킨다고 말씀드렸는데 역사는 반복됩니다. 경제공황(1929년), 9.11 테러(2001년), IMF 외환위기(199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2008년) 그리고 트럼프 당선과 브렉시트 투표 부결 등 여러 악재가 있을 때마다 시장은 출렁거렸지만 ~ 시간이 지나면 다시 회복하는 역사는 반복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상한 잡주에만 손대지 않고 있다면 시장은 기다린 보상을 늘 주었는데요~지금부터라도 저가 우량주에 관심을 두세요~ 주식 공무원 탑픽으로 하이트진로와 sk텔레콤 등 내수에 관련되어 있는 종목이 투자 안정적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여름철 맥주 소비와 최근 신제품인 테라의 약진, 그리고 50년 만의 주세 개편 기대감이 있습니다. sk텔레콤은 5g로의 피할 수 없는 기술 이동으로 이전까지는 장비 업체들이 수혜를 보았다면 이제 인프라가 구축된 이후에는 통신사들이 당연히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속도로로 비유하자면 처음엔 도로를 놓느라 건설업체들이 돈을 벌겠지만 이후에는 고속도로를 관리는 업체가 돈을 가져가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도 최근 국내 전파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테마주로 동물 사료·백신에 이어 백광소재 등 석회 관련 종목이 급등했습니다.  박스권의 지루한 증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ASF 방역에 따른 급등 테마주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건데요~ 새로운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이런 종목들은 하루에도 수차례씩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투자자들을 흔들어 댑니다.

 

백광소재가 급등하다 보니 이름만 비슷한 백광산업도 급등했는데 백광산업은 가성소다·염산·액체염소 등의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석회와는 무관한데 단지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 만으로 18% 나 상승했다가 10% 이상의 하락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말 그대로 묻지 마 투자인 거죠~ 이런 투자는 절대 정석 투자가 될 수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오늘 우리 시장은 미국 시장의 반등에 편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내일이 현충일 휴무일이고 ~ 지표들은 좋지 않다는 것을 상기하시면서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미국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과 ~ 국내 저평가 종목들의 소개 및 아프리카 돼지 열병 테마주중 이름만 비슷한 백광산업등의 급등락 등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추천은 좀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친구 추가, 알람 설정 등을 해 놓으시면 주식 공무원 글을 보다 쉽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주제와 관심 있는 분야를 댓글로 주시면 글을 쓰는데 참고로 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