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644 투자전략] who 비상사태~ 대응방법은?

by 주식공무원 2020. 1. 31.
728x90

안녕하세요~ 주린이 친구 여러분~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공tv의 주식 공무원입니다.

 

간밤 who는 비상 소집을 통해서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세계보건 비상사태를 선언했습니다. 8200건이 넘는 감역이 빠른 속도로 확산 되고 있고~ 한달만에 사스때 6개월 동안 감염시킨 숫자를 넘겼습니다.

 

 

우리나라도 확진자가 2명 나왔고~ 이중 1명은 인체간 감염으로 상황은 좀더 안좋아 진 상태 입니다.

 

미국에서도우한에서 감염된 남성과 접촉한 배우자가 인간대 인간 감염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직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진행중이라고 봐야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대해서 오버슈팅이고~ 차익 실현 욕구가 강해질수 있다라는 말씀을 여러번 전달 드렸습니다. 실제 삼성전자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8년만에 스마트폰 부분의 영업실적이 10조원 아래로 내려 오면서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달러가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상승세는 둔화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고점대비 싸졌다고 매수 하는 개인투자자들이 최근 느는데~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을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근 시장 어려움에 매수할 만한 주식은 있는가?

 

네 있기는 하지만~ 많지 않습니다. 

 

어제도 힌트를 드리긴 했지만 역대 바이러스 관련 창궐이 있었을때~ 지수는 평균적으로 약 8.8% 하락 했었습니다.~ 지금은 약 4% 하락으로 아직 산술적으로 바닥을 찍어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 싸다가 사고 ~ 더 떨어지고 실망하고~ 싸다가 사고 더 떨어지고를 반복을 하면서 비중이 늘어나는 종목들이 더 많습니다.

 

확률과 통계를 기반으로 ~ 지금은 관망을 해야 할때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 왜 비중을 줄이라는 이야기는 덜 드리느냐~ 일단 주식공무원의 시황을 꾸준히 보신 분들~ 그리고 주식공무원과 같은 방향으로 매매를 하신 분들은 저평가 주들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잡주는 거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매도를 할 필요는 느끼지 못합니다.

 

오히려 이런 어려운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정신만 잘 차리고 기다린다면~ 훨씬 더 좋은 수익을 올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안한 것은 무지에서 오는 막연한 공포심 때문입니다.~ 아니~ 정보를 전달하는 전달자들이 주는 뉘앙스가 더욱 두려움을 줄수 있습니다.

 

who의 세계보건 비상사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6번의 비상사태 선언이 있었습니다.

 

시장이 바짝 엎드려 있으라고 하면~ 네~ 하고 그러면 됩니다.~ 

 

시장을 이기겠다고~ 아니면 시장을 나만 피해가겠다고 객기를 부라다간 객사할수 있습니다. 나만 어려운 시장이 아니라는 말씀 여러번 드립니다.~ 현명하게 기다리며서 잘 살아남아 계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이성적인 매매에 참여하시기 보다는 이성성적으로 관망 하시기 바랍니다.

 

때가 좀더 명확해지면 그때 행동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다들 어려운 시장입니다.~ 하지만 뉴스에 너무 매몰되어 있지 마시고~ 숫자에 집중하시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주식 공무원도 도와 줄테니까 오늘도 따박 따박 수익 내보자구요~

 

주식 공무원 채널~ 미리 구독 신청해놓으면 좀 더 빠르게 주식 공무원 시황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 구독, 알림 설정까지 부탁하고

또 이런 거 궁금한 거 있으면 답글로 남겨놓으면 됩니다.

친절하게 댓글 줄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지금까지 주린이 친구들의 코칭 선생 주식 공무원이었습니다.~

빠이 빠이 짜이찌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