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공무원 440번째 투자전략] 바이오주 간만에 활짝~

by 주식공무원 2019. 4. 3.
728x90

안녕하세요 퀀트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미국시장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79.29포인트(0.30%) 내린 2만6179.13으로 장을 마쳤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0.05포인트(0.00%) 오르며 2867.24를 기록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도 19.78포인트(0.25%) 오른 7848.69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대형 기술주 그룹인 'FAANG'(페이스북·아마존 · 애플 · 넷플릭스 · 알파벳)도 아마존을 제외하고 모두 올랐다.

 

국제유가는 1.6% 상승했고~, 금값 역시 소폭 상승 했습니다. 

 

-----------------------------------------------------------------------------------------

 

 

외국인 주도 매수 ~ 바이오주 간만에 활짝~

 

전일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들의 매수에 제약 바이오주가 오랜만에 상승을 이끌 었습니다.

셀트리온 과 삼성바이오로직스등의 바이오주는 각각 4.4%, 6.56%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제약 바이오주로 오랬동안 고생하셨던 분들은 어제 하루 좋으셨겠습니다. 앞으로 갈길은 멀지만 말입니다.

 

어제 제약 바이오주들의 상승은 외국에서 들려온 뉴스때문이었는데요~ 

셀트리온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피하주사형인 '램시마SC'의 임상시험 신청(IND)을 완료했다고 전날 밝히면서 상승세가 나온것이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소재 제약사와 335억원 규모의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반등 했습니다.

 

이렇게 대장주들이 선전을 보이니 그동안 부진 했던 관련종목들도 힘을 내는 분위기 였는데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헬스케어등도 상승에 동참 했습니다.

 

하지만 코오롱 생명과하가 과 코오롱티슈진 등은 인보사 판매중단 여파로 2일 연속 급락 했습니다.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헬스케어 바닥권을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자 관심을 보이실 텐데요~ 주식공무원은 아직 이라고 생각 합니다. 뉴스가 나오면서 센티멘탈 적인 부분에는 분명 개선이 되겠지만~ 기업의 펀더멘탈과 수급적인 측면의 개선은 아직 일어나고 있지 않습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경우 최근 2자리가 넘는 어마어마한 공매도가 있는 상태여서 현재 정도의 거래량과 수급으로는 쉽게 극복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급락한 코오롱 관련주 역시 데드캣 바운스를 노리고 매수하시려는 분들 있으실것 같은데~ 지금 같은 상승장에 개별주 하방에 투자는 정말 선수들의 영역이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분들은 남의집 불구경을 권해 드립니다.

 

어제 시장에 특징이 하나 있었다면 비트코인이 오랜만에 500만원이 넘으면서 상승한 가상화폐 관련주들인에 우리기술투자가 26% 비덴트가 17% 가량의 상승을 기록 했습니다.

 

이종목들 2017년 말 정말 광풍 이었죠? 

우리기술투자의 경우 500원 이던 주가가 불과 5개월 만에 10100원 까지 20배가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종목 현재 주가가 3775 입니다. 그때 가격에 비해 많이 싸보이시나요?

 

전 지금 우리기술의 차트를 보면서 4000원 이상 1만원까지의 개인투자자들의 유령이 보이는데요~~^^

 

그만큼 앞에서 물린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말씀 입니다. 이렇게 앞에서 물린 사람들이 많으면 그 가격에 오게되면 매도를 하려는 사람들이 많을수 있다~ 이건 기억해 두세요~

 

불과 몇일전 R의 공포를 외치면서 경기 침체를 이야기 하던 언론들은 경기 우려는 지나쳤다면서 연일 주가 띄우기에 여념이 없는데요~ 아직 꺼지지 않은 불씨 브렉시트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지금 영국 의회는 선택장애에 빠져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브렉시트에 관련된 모든 안건이 과반수를 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시장도 무릅이라기 보다는 이제 겨우 발목입니다. 

 

만일 시장이 지루하시다면~ 그래서 손가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자신의 계좌에서 아주 작은 부분~ 뭐 10% 이하 정도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 자금을 찾아서 계좌를 하나 더 만드시길 바랍니다.~ 물론 주식공무원이 추천드리는 증권사 계좌면 더 좋지만~~^^

 

이렇게 계좌를 분리시키신 후~ 그 분리된 계좌에서 지루함을 견딜수 있는 단기 매매들을 진행 하세요~ 아시다시피 주식공무원은 단기 매매를 권해드리지 않습니다만 전체 계좌에서 단타 매매를 하시는 것보다 단기 트레이딩 전용계좌를 따로 만드셔서 진행하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것도 분산투자로~ 일반 회사에서도 자금을 관리할때 각종 계정으로 자금을 관리하는 것처럼 여러분들도 계좌를 분산으로 하여 관리하시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 각자 한분 한분은 여러분을 대표하는 CEO 이니까요~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여러분의 댓글과 추천은 좀더 좋은 글을 쓸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 입니다.

친구 추가, 알람설정등을 해 놓으시면 주식공무원 글을 보다 쉽게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주제와 관심있는 분야를 댓글로 주시면 글을쓰는데 참고로 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