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393번째 투자전략]-공부도 능력 주식투자도 능력

by 주식공무원 2019. 1. 22.
728x90

녕하세요 퀀트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전일 미국시장은 Martin Luther King jr Day 로 하루 휴장 하였습니다.


------------------------------------------------------------------------------------------------------------


미국시장이 어제 하루 쉬어어 오늘 우리 시장은 극심한 눈치를 보는 장으로 시작할겁니다. 어제 외국인들이 매수로 출발하였지만 매도로 전환~ 다시 중국의 GDP발료를 보고서 순매수로 다시 전환 하였습니다. 

외국인 자금 대부분이 프로그램 매매를 통해 들어오고 나가는데, 대형주를 중심으로 약세가 나타난 것입니다. 최근 많이 올랐던 종목 위주로 숨고르기에 들어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시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주식을 하면서 초보자들의 어려워 하는 것중의 하나가 종목 선정이죠.. 주식공무원이 가장 많이 받는 질문도 역시 종목선정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어떤 종목을 사면 좋을까...어떤게 대박 종목일까...
 
처음에는 주식에 대한 지식이 적고 잘 모르기 때운에...자신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거의 대부분 이렇게 이야기 하죠...
 
어떤종목이 좋아요? 그게 오를까요 내릴까요..
 
그런데 다른사람들도 잘 모릅니다..그종목이 오를지 내릴지....신이 아니니까요...
 
간혹 다른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종목에 들어가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아니 정확하게 이야기 하면...수익은 적게 나고 손실은 많이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야겠네요..
 
그럼 원인이 있겠죠...실패하는 원인이...
 
 원인을 일단 나에게서 찾아야 하는데...종목과 자신과의 궁합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주식에서 종목을 선정하고 매매하는 방법을 찾을때...나는 어떤 투자자인가 살펴 봐야 합니다...
 
나의 기본 성향과 환경...자금...기타 등등....나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 다음에 나와 맞는 종목을 찾는 것입니다.
 
만일 초보자가 요즘 유행하는 테마주 등을 거래한다고 생각해 보세요...하루에도 유동성이 10% 되는데..쉽게 대응이 될까요?
 
직장인이라면...그런 대응이 쉬울까요?
 
내가 성질이 급해서 결과를 빨리 빨리 봤으면 좋겠는데...1년2년 투자하라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귀에 들어올까요?
 
종목을 선정하기 전에 우선 내가 어떤 투자자인지를 먼저 살펴야 합니다.
 
 

이런 투자자들을 위해서 주식 공무원이 고민고민하여 만든 자료를 하나 공유 합니다. 만일 지금 게속해서 계좌가 손실중이고 주식투자가 너무 너무 어렵고 힘들다면 이 자료를 참고 하셔서 문제점을 찾아 보세요~


공부도 능력인 것처럼 주식투자도 능력입니다. 잘되는 사람은 계속 잘되고 안되는 사람은 계속 안됩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