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빅히트 주가 와르르~ 하락지속될까?

by 주식공무원 2020. 10. 16.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여러분 경제적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쟁이 주식 공무원 입니다.

 

빅히트가 따상을 잠시 기록했지만 30분도 안되어서 와르르 무너졌습니다.

 

공모가의 두배인 27만원으로 시작해서 장중 상한가를 기록 351000원을 기록했던 주가가 청약대비 160% 이상 순식간에 상승했는데 종가에는 26.5% 하락하면서 258,000원을 기록 했습니다.  

 

1대주주와 2대주주, 3대주주까지 보호예수를 약속했지만 공시제외 주주들 가운데 기타 법인 물량이 1700억 가량 나오면서 하락세로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빅히트의 대주주 물량은 36.57% 이고 우리사주가 4.20% 이외 공시제외 주주의 물량은 59.23%로 절반이 훨씬 넘는 수준입니다.

 

안따깝게도 기관 외국인 모두 순매도를 기록 했고 각각 외국인은 600억 기관 투자자는 80억 정도를 순매도 했는데 개인 투자자들이 2400억 가량을 순매수 하면서 일단 어제의 하락은 개인들이 다 받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빅히트 청약당시 개인투자자들중 청약 금액이 가장큰 투자자들은 60대 이상이 가장 높았습니다. 그분들이 아미는 아니시겠죠 청약 규모도 평균 45천만원 가량 되었는데 어제 빠르게 대응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전에 상장해서 따상상과 따상을 기록한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의 성공을 떠올리며 어제까지는 방심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분동차트를 살펴보면 25% 상승구간과 10%상승구간에서 꽤 치열한 전투가 있었습니다. 이때도 빅히트의 상한가를 기원하면서 많은 수의 개인 매수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빅히트는 종가상 -4%대를 기록하면서 마감 되었는데 -6%대에서 종가관리를 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실 아래꼬리는 명일 상승을 암시할수 있는 차트의 형태이지만 빅히트의 경우 꼬시로 보여서 참 더러운 세력의 드라이빙 으로 생각 됩니다.

 

빅히트의 경우 상장전부터 아미들의 후광으로 주가가 빠지지 않을것이라는 참 특이한 분석들도 많았는데 과연 아미들이 어려움에 빠진 개인투자자들을 도와줄지는 의문 입니다.

 

사실 아미들이 무슨 죄가 있겠습니까 아미들을 이용하여 그럴싸한 스토리 텔링을 만든 세력들이 나쁜 거겠죠 여기게 그 교묘한 스토리 텔링에 개인투자자들의 욕심이 버무려지면서 어제와 같은 상황이 나온거겠죠

 

사실 투자자분들이 빅히트의 사업보고서만 읽어 보셨어도 위험을 미리 짐작 하셨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929일 제가 쓴 빅히트에 대한 사업보고서에 회사에서 제시한 위험요소들을 함께 올려 드린적이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위험요소중 2가지 첫번째는 빅히트의 매출비중이 bts에 너무 국한되었다는 점과 멤버중 군대 입대 가 2022년 도래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최근 뉴스에서 bts 멤버들 군대 면제 이야기가 나오기는 했지만  그 뉴스역시 누가 만들어 냈을까 생각해 보면 개인투자자들은 아니겠죠

 

주식시장은 아름답고 낭만적인 곳이 아닙니다. 그럴싸한 이야기들로 꿈과 희망을 제시하지만 그 꿈과 희망이 모두 실현되지도 또한 거짓 꿈과 희망으로 투자자들을 꼬시는 정글과도 같은 곳입니다

 

그래서 뉴스의 헤드라인이 아닌 뉴스의 컨텐츠와 자간 그리고 어렵지만 숫자에 집중하시라는 당부의 말씀을 여러 번 드립니다.

 

아침부터 시니컬한 글을 올리게 되는데 예능처럼 재미있고 신나지는 않지만 여러분들의 계좌를 지키는데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오늘 금요일 이고 미국시장과 유럽시장이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

 

어제 말씀드린 4개의 주가상승 요인을 만족시키는 뉴스가 없기 때문이죠 주식은 골프와 같이 실수를 줄이는 게임 입니다.

 

그런데 잔디의 상태,바람,남은거리등을 모르고 무조건 드라이버로 때릴면 좋은 스코어가 날까요? 상황에 따라 클럽을 골라야 좋은 결과나 나는 것처럼 시장 상황에 맞게 쉬기도 하고 지키기도 하는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고스톱 에서 필패는 열고니까요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잘 버티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부자가 됩니다일희일비 하지 말고 이성적 투자를 하신다면 꼭 성공하실 겁니다.

 

시장이 어려지만 꼭 살아남으세요 주식 공무원도 도와 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 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영원한 주식 동반자  따박따박 수익율의 주식공무원 이었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주식공무원과 함께 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