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미정부폐쇄 위기인데 주가는 왜 상승했을까?

by 주식공무원 2020. 12. 24.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여러분 경제적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하는 전산 쟁이 주식 공무원입니다.

 

4일동안 하락을 만들어 냈던 S&P 500을 상승하게 만든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트럼프가 준 마지막 크리스마스 선물 때문이었습니다.

 

트럼프가 민주당과 공화당이 정성스럽게 만들어온 구제 방안에 대해서 거부권을 행사했기 때문입니다.

 

이로서 미국 정부는 연방정부는 폐쇄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막 연방정부 폐쇄 이런 이야기 나오는데 이게 무슨 주식에 좋다는 소리지?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일단 미국은 연방 정부로 구성된 나라이기 때문에  연방정부가 폐쇄된다고 해도 안 돌아가지 않습니다. 주정부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연방정부 예산 심의로 의회와 대통령이 갈등이 있었던 경우 상하원의 갈등이 있었던 경우, 빈번하게 연방정부 폐쇄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에서 그렇게 두려워할 사항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호재는 더더욱 아니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왜 트럼프가 추가 부양책 안을 거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좋게 반응했을까요?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트럼프가 SNS1인당 600달러의 3배인 2000달러를 포함하도록 법안을 변경할 것을 요구하면서 거부권을 행사한 건데요 민주당은 환호를 공화당은 공신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부양책의 규모가 커질 수 있다는 기대감에 시장이 반응을 시작한 겁니다.

그동안 지지 부진했던 증시가 새로운 뉴스거리를 찾아낸 것이죠.

 

실제 소비자 지출 감소,개인소득 감소등  소비자 심리는 얼어붙어 있지만 이런 안 좋은 데이터들 때문에 연준이 연준이 나빠진 인플레이션 데이터 걱정에 현재의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할 것이라는 확신이 시장에 작용한 모습입니다.

 

국제유가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에너지 주들이 가장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오랜만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적은 규모지만 시장에 돌아왔는데 달러 환율의 상승이 주춤해지면서 외국인들이 시장에 다시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선진국에서 신흥국으로의 자금 이동은 여전하고 우리나라의 유동성 자금도 풍부한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스닥을 중심으로 대규모 매도세가 나오면서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어려움을 겪으실 텐데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이 가장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대주주 양도세 회피가 28일까지 이고 이번 주는 오늘이 거래의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어제 LG전자가 상한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다시 한번 시장에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가 총액이 15조 원이 넘는 종목이 상한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동안 LG전자로 맘 졸이셨던 분들께 축하를 보냅니다.

 

LG전자는 거의 3년 만에 전고점을 돌파했습니다.그런데 이런 LG 전자의 상승에 어제 LG 그룹주들도 덩달아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일부 종목들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경쟁적 추격 매수에 상승을 보였지만 종가상 고점 대비 10% 넘는 하락을 보이는 종목들도 있었습니다. 늘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추격매수가 여기서도 나온 거죠 오늘이 크리스마스이브인데 이렇게 추격 매수를 하신 분들은 우울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무리한 추격매수는 절대 하지 마세요

 

변종 바이러스의 불학실성이 있지만 현재 생산 중인 백신이 변종에 대해서도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유나이티드와 델타가 각각 3% 이상 상승했으며, 카니발과 노르웨이 크루즈 등 도 각각 6%대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최근 주식 공무원 아침 시황을 카피해서 카톡방 등을 운영하는 분들 있습니다.~ 주식시장에는 좋은 사람보다 나쁜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피해 입지 마시고~ 주식 공무원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잘 버티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부자가 됩니다. 일희일비 하지 말고 이성적 투자를 하신다면 꼭 성공하실 겁니다.

 

시장이 어렵지만 꼭 살아남으세요 주식 공무원도 도와 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의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영원한 주식 동반자  따박따박 수익률의 주식 공무원이었습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 주식공무원과 함께 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