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396번째 투자전략]-신흥국 증시 화이팅

by 주식공무원 2019. 1. 25.
728x90

녕하세요 퀀트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2.38포인트(0.09%) 하락한 24,553.24에 거래를 마쳤다.

반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3.63포인트(0.14%) 상승한 2,642.33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47.69포인트(0.68%) 오른 7,073.46에 장을 마감했다.


유가는 베네수엘라 사태등으로 상승했고 금값은 하락 하였습니다.


------------------------------------------------------------------------------------------------------------




일단 어제 짐로저스 이야기로 시작 할께요~


어제 김제동의 프로보고 대북주~ 특히 아난티 신규로 들어가신 분은 없으시겠죠?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라고 ~ 어제 개인들만 약 200억원 퍼담았고~ 전일 가격올린 만큼 외국인들은 고점에 하루종일 매도를 했답니다.


주식투자 급하게 하는거 아닙니다.~~~


현재 미국 증시 및 유럽시장은 호재 가 없는 가운데 극심한 눈치 보기장 입니다.


물론 아시아 시장중 중국과 우리 시장은 이야기가 좀 다르다고 지속 말씀 드렸습니다. 어제 우리시장은 sk  하이닉스가 하드캐리 했다고 볼수있습니다. 전망치에 하회하는 실적을 보였지만~ 종가상 5.54% 오르면서 오버슈팅을 했는데요~ 외신들에서도 이런 사항을 중요하게 보도 하는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반도체 장비업체 ASML, 중국의 반도체 수요 견고 전망한 로이터 통신의 보도와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우리 시장은 미국시장 보다는 중국시장과 더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지속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장기화 되는 셧다운에 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 연방 정부를 재개하기위한 결의안 채택은 부분적 정부 폐쇄 34 일째 상원에서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고 80만명의 정부 공무원들이 두번째 급여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재 지수에 않좋은 영향을 미칠것이라고 이전에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국경지대 제안을 위해서 57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어서 언제까지 이 상황이 지속될지 모르는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 하루 하루 다른 입장을 보이는 미중 무역 회담의 분위기 역시 시장이 어떤 모멘텀을 얻어내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어제는 윌버 로스 미국 상무무장관이 미국과 중국이 양국 간 무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려면 갈 길이 멀다고 언급한 점이 시장에 부담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보셨을때~ 어떠세요? 미국투자자들이 고민이 많겠죠? 
  • 네 그렇습니다. 지금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시장은 호재가 거의 소진된 가운데~ 극심힌 눈치를 보이고 있는 장입니다. 그런데 아시아 시장은 조금 다르다고 역시 말씀 드립니다. 어제도 일본을 제외한 중국과 우리나라 시장은 선전을 보였고~ 특히 우리나라 시장은 어제 외국인들 약 5000억 원을 순매수 했습니다.
  • 이런 순매수 규모는 작년 11월17일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매수 입니다.
  • 미국의 금리 인상 속도 조절, 미중 무역협상 속도 등 대외 여건이 유리하게 흘러가면서 한국을 포함한 신흥국으로 자금이 다시 이동하고 있는 상황이 여러곳에서 포착 되는 상황 입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자신감을 가지세요~ 단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저평가 가치주~ 즉 지금까지 많이 떨어졌던 종목들 위주 입니다. 잡주들은 건드리지 마시고요~


올레한 불금 되세요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