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256번째 투자전략]-매매할수록 깨지는 시장

by 주식공무원 2018. 6. 28.
728x90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우선 지난밤 미국시장은 살펴보고 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165.52포인트(0.7%) 하락한 2만4117.59로 거래를 마쳤고,

S&P500지수는 전일대비 23.43포인트(0.9%) 떨어진 2699.63으로 장을 끝냈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7445.08로 전일대비 116.70포인트(1.5%) 하락 했습니다.


유가는 급등 하였고 금값은 달러강세로 하락세를 지속 하였습니다.





---------------------------------------------------------------------------------------------------------


어제가 상반기 주식 시장의 이윤을 확정시키는 날이었다는걸 아시는분?


또한 어제가 6월 결산 상장법인의 중간 배당을 위한 마지막 거래일이었다는걸 아시는분?


어제 왜 기관 투자자가가 하루종일 팔아대고 장 막판 시장을 꼴아박게 했는지 아시는 분?


위 내용들을 어느정도 알고 계셨다면 당신은 노련한 투자자 입니다.~ ^^


그렇다고 전혀 몰랐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알아가면 되니까요~


뭐 저런 내용 다 안다고 투자 잘하냐? 그건 물론 아닙니다.~ 자격증 많다고 해당분야 고수는 아닌것처럼요~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 아시죠?


전문가들이 자기의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프로그램으로 거기 나오시는 분들 참으로 창의적이고 존경스럽기 까지 합니다.


그럼 전문가란 어떤 사람일까요?


특정한 분야에서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1만시간의 법칙을 보낸사람들이 전문가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매일아침 시황을 적는 주식공무원 입장에서는 아직 한번도 글을 건너뛴 적이 없습니다.~~^^ 이건 스스로에게 쓰담쓰담 입니다. 매일 무엇을 한다는것은 체력과 정신력 모두가 필요한 일이기 때문 입니다.


자 그럼 좀 다른 이야기~~~


매일 매일 매매를 한다면 그사람은 매매 전문가 일까요?


아쉽게도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매매를 한다고 해서 우리는 그사람을 매매전문가라 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단타꾼,단타쟁이라고 폄하합니다.


주식공무원도 단타매매 보다는 중장기 투자를 매우 선호 합니다. 포트에 1년 넘는 종목 많아요~^^


하지만 어떤 매매도 나쁜 매매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단타매매는 중장기 매매에 비해 어려운 매매라고 생각 합니다.

특히 유동성이 큰 종목들은 바로 바로 대응이 되어야 하고 ~ 큰 흐름보다는 시시각각의 상황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매수와 매도의 감정개입이 커질수 있어 더욱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하냐고요?


지금 시장이 매매 하면 할수록 깨지기 쉬운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매일 주식공무원의 시황을 읽으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최근 시장에 대해서 전략을 수정할 만한 이슈에 대해 말씀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 말씀 드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더 맞을것 같습니다.


7월6일 디데이를 남겨두고 중국과 미국이 물밑 협상을 벌이는 시그널은 여러곳에서 나오고 있지만 아직 확실을 주고 있지 못합니다.


환율역시 급등한 이후 안정세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이 선순환 하기 위해서는 환율상승 > 수출주 상승 > 선물매수 > 환율 안정의 시장이 형성 되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수출주가 전기 전자 반도체 건설 자동차 인데~ 이들 종목의 저가 매수가 만들어 지는지 잘 관찰해 보세요


과도한 하락에 대한 공포 보다는 차분한 대응으로 큰기대보다는 좋은 종목 싸게 매수할수 있는 기회정도로 중장기적 관점을 가지는것이 유리 합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더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69e2Ew  


주시는 덧글과 추천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