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201번째 시장전략]-삼성전자 지금 사도 되나요?

by 주식공무원 2018. 4. 5.
728x90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간밤 미국시장 먼저 살피고 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230.94포인트(1%) 오른 2만4264.30으로 거래를 마쳤고,

S&P500지수는 전일대비 30.24포인트(1.2%) 상승한 2644.69로 장을 끝냈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7042.11로 전일대비 100.83포인트(1.5%) 올랐습니다.


유가는 소폭 하락했고 금값은 소폭 상승 했습니다.



최근 시장이 박스권에 갇혀서 냉탕과 온탕을 왔다 갔다 하는 외국인들의 자금이 순유출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등이 투자 심리를 위축 시켰다고 볼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환율 입니다.


지금 환율 시장은 미국의 환율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한·미간 환율 합의 논란이 원화 강세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원화 강세는 수출주들에게 큰 타격이 될수밖에 없는데요 ~ 어제에 이어 지금은 왜 삼성전자 주식을 사면 안되는지에 대한 대답이기도 합니다.


어제 회원이신 임우용님이 삼정전자 분할과 관련하여 삼성전자 주식 매수에 관심을 두시고 질문 주셔서 ~ 다른 분들도 많이들 관심 가지시고 계실것 같아 아침 시황을 빌어 다시 말씀 드립니다.


물론 삼성의 액분은 황제주로 불리웠던 삼성전자 주식을 돈이 없어서 못샀던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또한 유동성이 좋아지는 효과도 있고요~


하지만 이러한 이슈에 실적이나 숫자가 가려져서는 안됩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대표적 수출 기업으로 우리나라 전체수출의 약 15%를 삼성전자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환율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 환율은 역대급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현대자동차 수출주 인데 왜 최근 오르냐고 물으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현대차는 최근 다른 이슈가 있으니 이건 직접 찾아보세요~


그렇다면 원화강세 상황에서 유리한 업종은 무엇인가~ 당연히 내수주,항공조,여행주 들입니다. 실제 해당 종목들 기반영 되어 단기 차익실현의 기회로 삼으라고 하는 의견도 상당 합니다.


오늘은 촬영이 있어서 시황을 짧게 정리 합니다.


간밤 미국 시장의 상승에 우리 시장 같이 커플링 될까 기대하는 심리도 있겠지만 시장을 조금더 객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필요합니다.


오늘도 성공하는 투자 기원 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장을 보는눈 퀀츠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과 함게 키워가세요 

https://open.kakao.com/o/g69e2Ew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시는 글값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