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217번째 투자전략]-첫경험

by 주식공무원 2018. 4. 27.
728x90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밤 미국시장 먼저 살피고 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238.51포인트(1%) 오른 2만4322.34로 거래를 마쳤고,
S&P500지수는 전일대비 27.54포인트(1%) 상승한 2666.94로 장을 끝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7118.68로 전일대비 114.94포인트(1.6%) 올랐습니다.

10년물 국채 수익율은 상대적으로 하락하여 다시 3%아래로 내려갔고

유가는 이란 제제 유예 미연장 발언으로 악재로 상승하였고 금값은 하락하였습니다.

---------------------------------------------------------------------------------------------------------------------




오늘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이 있는 날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기대감이 많은 정상 회담인데요~ 이유는 이번 남북 정상회담이 6월에 있을 북미 정상회담의 출발점이라는 겁니다.


남북 정상회담은 1차 김정일,김대중 2차 김정일,노무현 정부에 이어 이번이 3번째 입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가장중요한 것은 남북 정상회담 이벤트에 따른 주식시장의 흐름일텐데요~


앞선 2번의 정상회담 이후의 주가 흐름을 살핀다면 ~ 지금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대응 방법은 숙지 하고 있을 겁니다.


실제 회담후 무역과,건설등이 상승했었고 이후 시장은 빠르게 식어간 적이 있습니다.


기대감으로 상승한 시장이었지만 도출된 합의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정상회담을 조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것은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이전에 있었던 어떤 만남보다 큰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장기적인 역할에 주목하는 건데, 남북정상회담과 연이은 북-미 정상회담을 통해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올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이겠죠~


앞서 1차2차 회담때 시장에 훨씬 많은 영향을 주었던 것은 2차 보다는 1차 회담때 였습니다.


2차 때는 투자자들의 경험치가 생겨서 기대심리가 제한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북미 정상회담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이벤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북 정상회담 보다 좀더 파괴력이 있는 회담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그랜드 컨셉의 조준선을 이번 남북 정상회담보다는 북미 정상 회담에 맞춰 놓고 진행하시는 것이 좀더 유리 할수 있습니다.


주식은 기대감을 먹고 사는 특성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알려진 남북 경협주는 이미 어느정도 기대감을 선방영 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투자 격언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2~3배 좋아지는 기업은 없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2~3배 주가가 오르는 기업은 있다~


여러분들은 뒤 표현인 하루아침에 2~3배 오르는 주가가 오르는 기업에 더 눈이 가시겠죠~


사람이니까요~ 하지만 주가는 반드시 그 가치에 회귀 합니다.


오늘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살펴 보세요~ 혹시 나의 탐욕에 너무 높은 가격에 매수 버튼을 누른건 아닌지~


아무쪼록 오늘 정상회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만세~


오늘도 성공하는 투자 기원 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장을 보는눈 퀀츠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과 함게 키워가세요 

https://open.kakao.com/o/g69e2Ew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시는 글값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