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400번째 투자전략]급등주 먹는 법

by 주식공무원 2019. 1. 31.
728x90

녕하세요 퀀트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다우존스 지수가 434.90포인트(1.77%) 뛴 2만5014.86에 마감해 2만5000선을 회복했습니다.

S&P500 지수는 41.05포인트(1.55%) 상승한 2681.05를 나타냈고, 

나스닥 지수는 154.79포인트(2.20%) 랠리하며 7183.08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유가는 기대감에 1.84% 상승했고 금값 역시 소폭 상승 했습니다.


--------------------------------------------------------------------------------------------------------------------




애플이 치고 보잉이 달리고 연준이 하드캐리~


제가 이번주 주요 이슈중에 하나가 연준의 발표와 미중 무역 고위급 회담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월요일 올려드렸던 내용 다시 한번 볼께요


"이번주는 지난 주에 비해서 주식시장에 줄 큰 이벤트들이 줄지어 있는데요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열리고,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도 개최됩니다.


일단 29일 첫 연방준비 위원회가 열리는데~ 일단 금리가 오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최근 연준의 비둘기파적 성향으로 본다면 말이죠~ 또하나의 관심은 연준의 보유자산 축소를 일찍 종료하는 방안을 내놓느냐 하는 것인데요~ 자산축소 조기 종료 신호를 준다면 투자 심리는 더욱 개선될수 있고 주식시장에는 긍정적인 시그널이 될수 있습니다."


일단 하나의 불확실성은 해소 되었습니다.


어제 올해들어 최초의 FOMC 연준의 회가 있었는데요~ 

올해의 금리 흐름을 파악해볼수 있는 아주 의미 있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성명서에서 중앙은행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에 대한 향후 조정이 무었인지 판단할때 중요하게 보는것은 참을성 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점진적이라는 말조차도 삭제되어 ~ 시장의 기대보다 훨씬 비둘기파적인 발언으로 시장은 환호하게 하였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25,014로 마감했는데 이는 작년 12월 4일 이후 처음으로 25000을 넘는 기록입니다. 이런 시장의 훈풍이 우니라라에도 지속적으로 전해 지기를 바라지만~


퀀트애널리스인 제 입장에서는 이번 FOMC의 발표가 좀 지나치지 않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FED는 여지껏 정책결정을 할때 DATA를 기반으로 하는 정책결정을 하였는데 이번 에는 시장에 의존하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주식공무원 ~ 마 시장이 이렇치만~ 그건 웃기는 소리야~ 내가 퀀트 애널리스트인데~ 시장은 다시 폭락 할꺼야~ 현금이 최고야~ 이러냐고요?


아니요~ 저는 시장에 순응 합니다. 그리고 대응 합니다. 


아마도 시장이 공정가치 금리보다 오랜 기간동안 낮은 수준에 익숙해져 있어서 이를 높히는데는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뭐 경제가 항상 논리적으로만 돌아갈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예외 즉 Exception도 어느정도 인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그것이 살아 있는 시장일때는 더욱더 말이죠~


펀더멘탈이 강하다기 보다 센티멘탈이 강한 시장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거품이 끼일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시장은 거품 정도는 아니니 너무 염려 하지 마시고요~


물들어올때 노 저으라고~ 이번달 말에 있을 미중 무역회담만 시장의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센티멘탈에 의존한 시장이긴 하지만 랠리를 기대할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우리나라 시장중 저평가 된 주식에 집중하세요~ 그 종목들은 여러분들에게 좀더 확시하고 강력한 수익을 줄겁니다.~ 위아래 길꼬리를 남기면서 여러분의 돈을 빨아먹는 위험한 테마주들 보다 말입니다.


어제 김경수 경기도 지사의 법정 구속으로 오늘 야당 정치인들의 테마주들이 더욱 기승을 부릴지 모릅니다. 그래도 여러분들의 손가락 잘 간수 하세요~




급등주를 먹는 방법은~ 내가 들고 있는 종목이 어쩌다 보니 테마에 휩쓸려서 급등할때~ 이것이 급등주를 먹는 방법입니다


급등주는 보유자의 몫입니다. 5% 먹으려고 들어갔다가 50%를 잃을수 있는 것이 급등주 입니다.

급등하니까 따라가서 2연상 3연상을 먹겠다는 방법은 어쩌다 성공할 수 는 있지만 ~ 항상 성공할수는 없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는 어쩌다 성공하는 투자가 아니라~ 항상 성공하는 투자 입니다.


그러고 보니 오늘이 400번째 투자 전략이네요~ 400번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에 일어나 투자전략을 적게해준 건강한 내 몸에 감사 하는 하루 입니다. 여러분들 건강이 최고~ 아시죠?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

 가세요~


글값은 댓글과 추천으로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