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484번째 투자전략] MVP 주식을 아세요?

by 주식공무원 2019. 6. 10.
728x90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전산 쟁이 주식 공무원입니다.

먼저 미국 시장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263.28포인트(1.02%) 뛴 2만 5983.94에 장을 마쳤고,

대형주 위주의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 지수는 29.85포인트(1.05%) 상승한 2873.34를 기록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일 대비 126.55포인트(1.66%) 오른 7742.10에 마감했습니다.

초대형 기술주 그룹인 이른바 MAGA(마이크로소프트·애플·구글의 지주회사 알파벳·아마존)도 모두 올랐습니다.

 

미국의 일자리 증가폭이 한달새 3분의 1로 줄었다는 소식에 높아진 금리인하 기대가 주가에 좋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국제유가는 OPEC의 감산 소식에 2.68% 급등하였고 금값 역시 달러 약세에 0.21%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

 

미국 시장이 멕시코에 대한 관세 부과 문제가 트럼프 대통령이 현시시간으로 7일 멕시코와의 불법이민 관련 협상이 타결되었다면서 관세 부과를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히면서 4일 연속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다만 미중 무역협상은 이번달에 있을 후쿠오카 G20 회담에서 미국과 중국의 정상이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진전 기대감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미국이 인도태평양전략보고서에서 대만을 국가로 언급하며 중국이 가장 민감해하는 대만 문제를 건드려 긴장이 다시 고조되는 분위기로, 미중 양국 간 무역, 기술 전쟁이 외교적 충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중국의 주요 경제지표들이 줄줄일 발표 되는데 10일 날에는 5월 수출입 통계가, 14일 날에는 5월 산업생산과 고정자산 투자 지표 등이 발표됩니다.

양 지표 모두 작년 동기보다는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데 ~ 시장은 중국의 부진한 지표가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 의지를 강하게 만들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7일 발표된 미국의 고용지표도 예상보다 크게 부진하여 경기 침체의 우려를 키웠지만 오히려 이점이 연준의 금리인하를 훨씬 앞당길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확산되면서 오히려 증시는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 시장도 지난주 금요일  미국의 금리인하 및 미 멕시코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과 미국의 고용지표 발표를 앞둔 경계감이 혼재된 가운데 장중 등락을 거듭하다 기관의 3일 연속 순매수에 힘입어 2,070선을 회복하는 강보합세로 마감했습니다. 

 

이번 주 역시 미국의 금리인상 기대감이 지속됨에 따라 ~ 강하게 출발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수출주 위주의 투자보다는 내수주 위주의 투자가 훨씬 안정적인 투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미국 투자의 경우를 살펴보면 그 이유가 더욱 분명해지는데요~ 

 

미국 주식 중 MVP주식이라고 불리는 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MASTER CARD와 VISA, PAYPAL 주식을 말하는 건데요~ 이들 글로벌 결제회사는 이미 대규모의 이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중국의 문제 때문에 이들 주식을 투자하는데 주저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달 PayPal의 주가는 4 % 상승했으며 Visa는 6 % 의 상승을~  Mastercard는 8.5 % 상승했습니다. S & P 500 주가는 같은 기간 동안 약 0.4 % 하락했습니다.

 

이렇듯 직접적인 무역전쟁의 역풍을 맞는 철강, 항공, 자동차, 소재 등의 무역과 직접적 영향을 가지는 업종의 종목보다 내수 관련 종목들의 투자가 아직은 조금 더 안전해 보입니다.

하이트진로, SK텔레콤, 마니커 등이 내수주로서 유효해 보입니다.

 

우리나라 주식 중에서도 당분간 내수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이번 주 목요일인 13일이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이어서 외국인 선물 매매 동향에 따라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베팅이 아니라 늘 말씀드리듯이 대응입니다. 저도 열심히 시장을 관찰하면서 여러분께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최소한 시황만큼은 빠트리지 않고 꼭 읽고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말을 물가에 데려갈 수는 있지만 ~ 그 물을 먹는 것은 말입니다. 헬스장의 트레이너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달할 수는 있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은 당사자입니다.

소중한 여러분의 돈을 지키는 사람 역시 여러분 자신입니다.~ 그러니 꼭 반드시 주식 공무원이 드리는 정보~ 잊지 말고 읽고 들어 주세요~

 

오늘은 이번 주 지난 미국 증시의 상승 원인과 이번 주에 있을 중국 지표의 발표일정 및 국내 시장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추천은 좀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친구 추가, 알람 설정 등을 해 놓으시면 주식 공무원 글을 보다 쉽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주제와 관심 있는 분야를 댓글로 주시면 글을 쓰는데 참고로 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