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시장전략] 주식공무원의 1월 11일 시장 전망 - 골이 깊으면 산이 높다.

by 주식공무원 2018. 1. 11.
728x90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금일 체감기온이 영하 15가 넘는다고 합니다.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세요

 

먼저 미국시장 살펴 봅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6.67포인트 (0.07%) 하락한 2만5369.13로 장을 마쳤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3.06포인트(0.11%) 내린 2748.23,

나스닥 지수는 10.01포인트(0.14%) 하락한 7153.57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번에 시장의 발목을 잡으려고 덤비는 것은 중국의 국채 매입 축소 계획과 트럼프의 미국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탈퇴

의사를 밝히면서 입니다.

 

아직 가능성의 시사이지만 ~ 이런 식의 불확실성은 시장을 흔들기에 충분합니다.

사실 너무 올라서 어떤 식의 뉴스로도 충분히 꺼리를 만들어 낼수 있는 시장인것으로 보입니다.

 

불확실성이 커지고 ~ 달러가 약세를 보이면서 금값은 점진적 상승을 하는 모습이고 유가 역시도 올해들어 사상 최대치를 기럭 하였습니다.

 

---------------------------------------------------------------------------------------------------------------------------------------

국내 상황을 살펴보면 전일 삼성전자가 3%넘는 하락을 보였고 sk하이닉스 역시 5% 넘는 하락을 보이면서 코스피 시장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실제 매도주체는 외국인 들이었고 동 종목을 가진 투자자들은 금주에만 약 10% 넘는 손실을 보고 있을겁니다.

 

삼성전자 실적 발표에 따른 부담과 인텔과 마이크론의 협력이 깨졌다는 점이 하락이유로 판단되고는 있지만 ~ 정상적인 종목의 상승과 하락의 이유는 좀 뒤늦게 밝혀지기 마련입니다.

 

테마주들은 기대감이라는 확실한 이유가 존재 하지만 말입니다.

 

오늘도 개인 투자자들은 두 종목에 관심을 가지고 매수 기회를 노릴지 모릅니다.

왜냐구요? 싸니까요~^^

떨어졌으니 올라가겠지 하는 기대감이 있으니까요?

 

실제 어제와 그제 개인들은 삼성전자를 약 4500억 가까이 사들였습니다.

 

하지만 주식공무원 생각은 좀 다릅니다.

 

어제와 오늘 msci 한국 지수가 좋지 않았고 Philadelphia Semiconductor Index 역시 안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럼 뭘 어쩌란 거냐?

 

어제도 잠시 언급드렸지만 코스피는 의외로 잘 버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제 상승 종목이 하락종목보다 더 많았습니다. 왜일까요?

 

주식공무원 아침싱황을 빼놓지 않고 읽는 분이시라면 벌써 눈치 채셨을 겁니다.

 

정답은 ~ 대장주만 빠진거닌까요?

 

작년 우리시장은 2500 포인트를 넘기며 신기원을 작성 했는데~ 자세히 뜯어보면 삼성 하이닉스가 목아지를 끌고 전진한 상황 이입니다.

 

그래서 개인투자자들은 사실 증시상승에도 불구하고 큰 재미를 보지 못했죠~

 

오히려 작년 부터 시작된 코스닥 열풍으로 재미를 본 개인 투자자들이 조금 더 있었을 거라 보입니다. 물론 불나방 투자자들은 이 게임에서도 졌을 가능성이 높고요~ 꼭대기에서 사니까~

 

삼성전자 하이닉스 떨어졌다고 너무 겁먹지 마세요~ 외국인 판다고 쫄지 마세요~

 

산이 높으면 골이 깊고~ 골이 깊으면 산이 높은 법입니다.

 

지천에 저평가되 주식들이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저평가 가치주들을 외면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오늘도 성공투자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장을 보는눈 퀀츠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과 함게 키워가세요

https://open.kakao.com/o/g69e2Ew
주식공무원이 무료로 운영하는 톡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