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281번째 투자전략]- 천조국을 아시나요?

by 주식공무원 2018. 8. 3.
728x90

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밤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7.66포인트(0.03%) 하락한 25,326.16에 거래를 마쳤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13.86포인트(0.49%) 상승한 2,827.22에, 

나스닥 지수는 95.40포인트(1.24%) 상승한 7,802.69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가는 상승했고 금값은 달러강세에 소폭 하락 했습니다.


--------------------------------------------------------------------------------------------------------------




신조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신조어는 그 세대의 문화를 담고 있는 말이기도 한데요 기성세대와 신세대 사이의 소통에 방해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천조국이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천조국은 인터넷 상에서 미국을 뜻하는 말인데요~ 한해 국방예산이 1000조에 달한다 해서 천조국이라 이름 붙혔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 설인데요 실제 약 800조 정도의 국방예상을 사용한다고 하니 그 규모는 실로 어마어마 합니다.


이정도의 규모는 2~10위를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데요 ~ 미국이 세계의 경찰국가를 자처 하는 이유이기도 하고 최근 이 강력한 군사력과 경제력은 트럼프가 휘두르는 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제 실제 시가총액이 천조원에 달한는 기업이 나타났는데~ 네 바로 여러분이 아시는 그 기업 애플입니다.



1997년 6월 1달러도 되지 않았던 주가가 2010년 을 전후로 급격히 상승하면서 드디어 200달러 고지를 돌파 시가총액이 1조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올해에만 약 20% 넘는 상승을 보였고요~ 하드웨어 기업이 아닌 소프트 웨어 와 하드웨어를 모두 장악하는 엄청난 저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1997년으로 되돌아 갈수 있으면~ 애플에 올인 몰빵 ^^


시장이 가기 위해서는 연속성과 주도주가 필요하다는 말씀을 지속해서 드리고 있는데요 ~ 몇일 상승을 보이는것 같은 시장은 8일동안 올려놓은 지수를 하루만에 까먹 었습니다.


핑계는 미중,무역 분쟁이지만 미국 무역 분쟁은 변수가 아닌 상수로 자리잡았다고 말씀 드렸는데~ 휴가와 더위 이런 센티멘탈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즉 거래량이 지속 줄고 있는 상황에서 어제 투매등이 나온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중국시장이 3% 가량 하락 하다가 장 막판 어느정도 회복한것에 비해 우리나라 시장은 삼전과 하이닉스의 하락으로 시장의 회복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나마 시장이 빠지는데도 셀트리온이 플러스로 마감한것은 오늘 제약 바이오주에게 희망적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외국인과 더불어 주요 매수주체중에 하나가 기관 투자자인데 ~ 이중에서도 연기금은 큰손으로 분류 됩니다.


그런데 연금운영본부에서 찾은 국내 주식에 대한 2018년도 투자 실적은 그리 좋치 못하네요~



2018년 거의 유일하게 손실을 보고 있는데요~ 국내 주식이 싸지는데도~ 연기금은 6월부터 지속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튜어드 코드쉽등을 이야기 하고 있으니 조금 기대를 해보긴 하겠는데~ 그래도 큰손들이 주식을 사주지 않으면 지수는 상승하기 어렵습니다.


오늘 금요일 무리해서 투자하실 필요는 전혀 없으시고요~ 무더운 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면서 시장 바라보세요~ 무리하지 말라고 말씀 드린거지~ 시장에 관심을 두지 말라는 이야기는 전혀 아닙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더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69e2Ew 


주시는 덧글과 추천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 됩니다



ps


앞에서 말씀드린 신조어 몇개 첨부해 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1. 갑분싸 - 갑자기 분위기 싸해짐의 줄임말
2. 렬루 - 리얼루(진짜로)
3. JMT - 존맛탱의 줄임말(엄청 맛있는 음식임을 나타내고 싶을 때)
4. 톤그로 - 톤+어그로를 합친말로 톤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5. 마상 -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때 
6. 애빼시 - 애교 빼면 시체
7. 번달번줌 - 번호 달라고 하면 번호줌?의 줄임말
8. 머박 - 대박
9. 롬곡버튼 - 눈물버튼 (무언가를 듣거나 봤을 때 눈물이 터지는 지점)
10. 띵언 - 명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