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시황

[주식공무원 266번째 투자전략]- 시장은 역대급으로 빠져있다.

by 주식공무원 2018. 7. 12.
728x90

안녕하세요 팍스넷 전속 애널리스트 주식공무원 입니다.


먼저 지난밤 미국시장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일대비 219.21포인트(0.9%) 하락한 2만4700.45로 거래를 마쳤고, 
S&P500지수는 전일대비 19.82포인트(0.7%) 떨어진 2774.02로 장을 끝냈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7716.61로 전일대비 42.59포인트(0.6%) 내렸습니다.


유가는 5%이상 폭락했고 금값도 하락 했습니다.


---------------------------------------------------------------------------------------------------------------------




미국의 중국 추가 관세 부과계획 등으로 아시아증시 전반 하락하는 가운데 코스피도 급락세로 출발하였으나, 중국의 보복 언급에도 불구하고 구체적 대응은 없는 가운데 외국인 순매수 전환에 따라 낙폭 축소되며 마감 하였습니다.



농축산물, 철광석, 니켈, 섬유, 금, 은 등이 포함됐습니다.


라는 뉴스에 섬유 관련주들이 막 상한가~~^^


정상은 아닙니다.~ 시장의 환경은 좋아지지만 바로 기업의 가치가 2~3배 오르진 않기 때문이죠~ 그래도 우리 투자자들은 이런 기업들의 주식을 선호 합니다. 하루아침에도 30%넘는 수익을 주고 운이 좋으면 정말 2,3배를 벌기도 하니까요


어제 미국 추가관세 부가 계획에 시장은 출렁거렸고~ 섬유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을 가져 왔습니다. 해당기업들은 윌비스,신성통상,인디에프,좋은사람들,쌍방울 같은 종목들이었습니다.


제가 여기서 언급한다고 ~ 사시는분 없으시겠지만 시황은 종목추천의 시간이 아닙니다. 그러니 참고로만 생각하세요~


기술적 반등이후에는 어떤 과정이 필표할까요?


그야말로 영웅이 필요로 합니다. 그런 영웅이 돌아오기 위해서는 몇가지 선제되어야 할 조건이 있는데요~


우선 미중무역갈등이 어느정도 완화 되어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라고요~ 맞습니다. 당연한 소리인데 이 당연한 선결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많은 투자자들은 오늘도 매수 버튼을 누를 겁니다. 마음이 급하거나 지루한 상태일테니까요~


의약품과 운수장비의 매도세는 우리나라나 세계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는 가운데 유독 매도가 이루어지고 있는 섹터가 전기전자 업종입니다. 


전기전자 업종은 작년 한해 우리나라 증시를 끌어올린 업종으로 기저효과의 우려로 수익이 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치 만큼의 성적이 아닌경우 실망 매물이 나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대표적인 경우인데 이 두 기업이 살아야 전반적인 시장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후 투자의 성공을 판가름지을 것은 기업의 이익~ 즉 실적 입니다.


전체 시장의 상승이 어렵다면 개별 주 시장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은데 이때 뉴스에 오르고 뉴스에 내리는 테마주를 매매하는 것은 상당히 피곤한 일입니다.


경협주를 예를들자면 4월~5월 경협주로 수익을 냈던 투자자들은 6월 한달간 수익은 다 토해내고 오히려 손실을 떠않고 있는 경우가 훨씬더 많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면~ 난 고점에서 팔고 나왔지롱~ 하시는 투자자 계실텐데~ 네 잘하신 겁니다.


하지만 안그런 투자자분들이 더 많이 계시다는건 확율적으로 이런 투자가 위험하는 반증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시장은 역대급으로 빠져 있습니다. 종합지수를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라 상승대비 하락~ 또한 외국인들의 지속 매도 기간등~ 과거 경우에 비해 흐름을 말씀 드리는 겁니다.


종합주가 지수는 당연히 우상향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인플레이션 때문이죠~ 그러니 종합주가지수만 가지고 지금이 바닥이니 천정이니 하는 분석은 좋은 분석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현재의 구간은 기술적 분석으로 보았을때 2300을 지지해야 하는 확율이 높은 구간인데 현재 시장상황상 그렇치 못하고 있습니다.기술적 분석은 미래에 대한 분석이 아닌 과거에 대한 분석입니다 이점 꼭 인지하시고~ 현재 구간에서는 베팅 보다는 관망의 의견을 드리는 바입니다.


고스톱 칠때도 좋은패 들고 쳐야 ~ 날 확율이 높은 것처럼 투자를 할때도 좋은 환경에서 투자할때 수익이 날 확율이 높습니다.


광만팔자니 지겨우시다고요?


광파는 것처럼 확율 높은 투자가 어디있나요? 여러분들이 고스톱 치는 것이 목적이고 그것이 재미있다면 돈 잃어도 만족감은 클겁니다. 하지만 주식하는 이유가 주식이 재미있어서 이고 돈 잃어도 괜찮은 분은 없으시겠죠?


만일 있으시다면 주식중독 아닌가? 고민해 보세요~


아침부터 무거운 이야기로 시작해서 죄송합니다. 이정도로 오늘 아침 시황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투자 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객관적 으로 시장을 바라보는눈 주식공무원과 함께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더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69e2Ew 


주시는 덧글과 추천은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사용 됩니다.

댓글